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469&aid=0000169010
타임워너와 AT&T와의 합병이다.
카카오톡, 트위터 이후의 IT산업의 트렌드를 보여주는 움직임일 수 있다.
카톡, 트위터는 텍스트를 통한 소통이 주된 맥락이다.
하지만, 유튜브 1인방송, 아프리카티비,페이스북 온라인 방송등 동영상으로 움직이고 있다.
마크 주커버그도 페이스북을 동영상위주로 재편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앞으로, 동영상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회사에 집중한다면 좋을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SK텔레콤과 CJ헬로비젼 합병이 무산됐지만,
AT&T와 타임워너와의 합병과는 다른 문제라 생각한다.
CJ헬로비젼은 케이블 방송이고, SKT는 브로드밴드의 IPTV를 운영하고 있으니 인터넷,케이블 티비의 시너지를 위해 합병을 시도한 것이다.
하지만, AT&T와 타임워너는 동영상 컨텐츠를 만드는 회사와 그것을 유통시킬 회사가 합병하는 것이다.
이 차이가 중요할 것 같다.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회사를 찾아야 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tvN이 가장 강력하지 않나 생각한다
'경제 INS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은행 2018년 경제전망 요약 (0) | 2018.07.24 |
---|---|
알리페이 한국상륙 - 한국정보통신 (0) | 2017.01.04 |
임종룡 경제부총리의 부동산 투기 철학 (0) | 2016.11.06 |
인구절벽의 결과 부동산 철강 자동차 산업의 미래. (0) | 2016.09.02 |
부동산 대출 (레버리지를 활용한 전략) (0) | 2016.08.28 |